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마을기업 구미로컬푸드협동조합 로컬푸드 직매장 1호점‘농부마음’개장

기사입력 2021.07.28 12:1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뉴스알지]=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728() 11시 마을기업 구미로컬푸드협동조합(대표 강상조) 로컬푸드 직매장 1호점 농부마음’(봉곡동 소재) 개장식을 가졌다.

    [새마을과]마을기업 구미로컬푸드협동조합 직매장 개장2.JPG

    구미로컬푸드협동조합(대표 강상조)20212월 행정안전부가 지정하는 마을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마을기업육성사업으로 구미로컬푸드협동조합 직매장 1호점 농부마음을 개장하게 되었다.

    [새마을과]마을기업 구미로컬푸드협동조합 직매장 개장3.jpg

    이날 개장식은 마을기업 구미로컬푸드협동조합 로컬푸드 직매장 농부마음이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만들어가는 상생의 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길 기원하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시·도의원 및 생산농가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진행되었다.

    [새마을과]마을기업 구미로컬푸드협동조합 직매장 개장4.JPG

    로컬푸드 직매장 1호점 농부마음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추석명절은 휴무)로 운영하며, 60여 농가들이 직접 생산한 지역 농·축산물을 비롯해 우리밀 베이커리, 가공식품 및 반찬 등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한다. 유통단계를 최소화하여 생산농가는 소득증대를 통한 안정적인 농업기반을 마련하고 소비자는 신선한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지역주민과 지역자원을 활용하여 지역공동체의 이익을 실현하는 마을단위 기업이 농가의 판로개척과 지역주민의 일자리창출 등 사회적 가치실현으로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디딤돌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며 관계자를 격려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