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새마을세계화재단, 웹툰 공모전 시상식 개최

기사입력 2021.10.28 15:1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뉴스알지]=새마을세계화재단(대표이사 장동희)28216월부터 9월까지 시행한 웹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단체사진.jpg

    이번 공모전은 웹툰을 통하여 새마을운동 방식에 따른 국제개발협력사업인 경상북도 새마을세계화사업을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일반부와 중고등부로 나눠 총 10개의 우수 작품에 대해 시상식을 개최했다.

     

    다수의 공모전에서 수상한 경력이 있는 고철민씨는 자신의 이야기를 녹여 낸 작품으로 일반부 대상을 수상했다. "어릴 적 우리 동네는 초가집도 있었고 비만 오면 길이 진흙 길로 엉망이 되는 곳이었다. 새마을운동을 통해 우리 동네, 부산이 변하는 모습을 봤다. 어떻게 하면 쉽게 새마을세계화사업을 소개할지 고민했다. 새마을세계화사업이 무엇인지, 어떤 성과를 내고 있는지를 제 웹툰을 통해 많은 분들이 알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일반부 최우수상을 수상한 웹툰작가 김준성씨"새마을운동을 모르는 사람은 없다. 그러나 대부분 사람들이 큰 관심은 가지지 않는다. 그런 사람들에게 새마을운동과 새마을세계화사업을 알려주는 친절한 웹툰을 만들고 싶었다. 새마을세계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캄보디아 새마을세계화사업 영상들을 보고 우리와 비슷한 경험을 하고 있구나 하는 생각을 했다. 과거 우리 부모님들처럼 해외에서 새마을운동을 하고 있는 새마을세계화사업 관계자들의 노력이 더 잘 알려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심사위원들은 작품들의 높은 수준과 웹툰 제작에 들어갔을 노력과 열정, 창의적인 구성을 높이 평가하며 우열을 가리기가 쉽지 않았다고 말했다. 대상을 받은 "새마을운동, 진짜 영웅이 세계로 간다는 과거 새마을운동에 직접 참여한 세대가 자녀에게 자연스럽게 경험을 전달해 주면서 아시아와 아프리카 9개국에서 진행 중인 새마을세계화사업의 모습까지 잘 녹여냈다고 평가했다.

     

    장동희 대표이사"공모전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우수 웹툰들을 보며 우리 청소년들이 새마을운동, 새마을세계화사업의 중요성에 대해 보다 더 잘 알게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새마을운동의 가치를 알리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모전 수상작품은 새마을세계화재단 네이버블로그(https://blog.naver.com/saemaulglobal)에서 감상할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