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광석 ㈜정화건설 대표, 수도누수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가구에 재능기부 실시

기사입력 2023.03.29 18: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뉴스알지 임양춘기자]=정화건설 이광석 대표는 3월 29(), 성주읍 저소득가정의 수도누수 방지공사를 무료로 실시했다.

    성주군사진(수도누수가구에 재능기부 실시-성주읍 정화건설).jpg

    이날 수도누수방지 공사를 실시한 가정은 평소 1만원 가량의 수도요금을 납부하다가 갑작스럽게 상수도요금이 30만원 이상 부과되어 물을 쓸 때만 수도계량기 밸브를 열고쓰지 않을 때는 밸브를 잠그고 사용하는 불편을 겪으며 생활하고 있었다.

     

    경제적인 부담으로 수도누수 방지공사 실시를 통한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할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는 해당 가정의 안타까운 사정을 알게 된 이광석 대표는 기꺼이 재능기부 의사를 밝히며 신속하게 수도누수 방지공사를 실시해주었다.

     

    어렵게 생활하고 있지만 타인의 호의와 지원에 익숙하지 않고 본인이 조금 불편하게 사는 것을 당연하게 여기며 살아가던 안모씨는 "이제 더운 여름이 다가오는데 물을 걱정 없이 쓸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을 게 없는 것 같다어떻게 감사의 인사를 전해야 할지 모르겠다며 수줍게 웃었다.

     

    성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자 성주군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광석 대표는 지역에서 건설업을 하며 복지사각지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을 발굴하고 후원연계하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아울러 성주읍행정복지센터는 안모씨를 통합사례관리대상가구로 선정하여 상수도요금 감면 신청 연계노후한 주거환경개선만성질환 관리 등 다방면으로 대상자가 지역사회 속에서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