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립도서관, MZ세대를 겨냥한 독서 챌린지 운영

기사입력 2024.03.20 08: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뉴스알지]=구미시는 지역작가를 알리고 동네서점 지원을 위한 독서문화 사업으로 4월부터독서 챌린지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립중앙도서관] 독서챌린지 홍보물.jpg

    이번 프로그램은 구미시립도서관과 지역작가(진서하김보경 작가), 동네서점(책봄그림책산책)이 함께하는 독서 챌린지로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하나의 놀이로 자리 잡은 SNS 독서 인증책 추천 등을 적극적으로 공유하는 트렌드를 참고해 기획됐다.

     

    독서 챌린지는 두꺼운 책을 함께 읽는카톡으로 함께하는 고전 벽돌 책 읽기손으로 읽는필사 챌린지원서로 읽는영어 그림책 함께 읽기동기부여가 되는 책으로실천하는 독서 챌린지읽고 쓰고 말하는읽쓰다 챌린지등 총 5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참가자들은 3개월 동안 다양한 독서 활동을 하고 챌린지 미션(개인 인스타그램에 인증카카오톡 채팅방 인증 등)을 수행하면 된다.

     

    시는지역작가 알리GO 동네서점 살리GO사업을 통해 동네서점 월간 북토크지역 책 작가등록제지역작가 전시코너를 운영하며지역작가들의 창작 의욕을 높이고 문화공간으로서 동네서점을 활성화하고 있다.

     

    이선임 구미시립도서관장은 "도서관지역작가동네서점이 협업 추진하는 독서 챌린지를 통해 새로운 청년 독자들이 공공도서관 기반의 독서공동체로 유입돼 책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를 바라며앞으로도 시민들의 독서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구미시립도서관 독서진흥팀(480-4672)으로 하면 되고신청은 3월 20일부터 책봄(@bookspring), 그림책산책(@walk_picturebook)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할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