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신당초 학부모들과 모듈러 교실 벽면 해체 확인

기사입력 2024.03.20 09: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뉴스알지 임현정기자]=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남성관)은 지난 18(학부모들과 구미신당초등학교 모듈러 교실 벽면을 해체하여 내부자재와 안전성 등을 확인했다.

    사진(1).jpg

    구미신당초등학교 모듈러 교실은 당초 4(개학일에 맞춰 사용하기로 예정되었으나 학부모학교 관계자 등이 사전점검에서 일부 재활용(중고품자재와 곰팡이 자재 사용 의혹을 제기하며 모듈러 교실 사용을 반대하였다.

     

    그래서 이날(18학교교육설명회 종료 후 참석한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모듈러 교실에 대한 부정확한 사실과 오해 등을 해소하기 위해 학부모가 원하는 1층과 2층의 모듈러 교실 벽면 일부를 업체 관계자가 직접 해체하였고 자재와 곰팡이 유무 등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다.

    사진(2).jpg

    벽체는 신품 자재 사용을 확인하였고참석한 학부모들과 모듈러 교실 학습 환경과 안전에 대한 질의 ·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미교육지원청은 학부모들 자체 협의투표 등으로 모듈러 교실 처리에 대한 결정 여부에 따라 모듈러 교실에 대한 처리 과정을 학부모학교 관계자 등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김치한 재정지원과장은 "모듈러 교실은 내진단열내화 등 일반교실과 동일한 성능을 가진 시설로 앞으로 모듈러 교실에 대한 학부모들의 걱정과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