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6 (월)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기상청 제공

365일 언제나 새로운 실시간 뉴스! 빠른 뉴스!!

최종편집일. 2024.05.03 02:23
구미시가족센터, 내맘愛봄 드라마치료 집단상담 성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인

구미시가족센터, 내맘愛봄 드라마치료 집단상담 성료

[뉴스알지]=구미시가족센터(센터장 도근희)321()부터 425()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총 6회기에 걸쳐 구미시민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내맘: 내면아이 치유를 위한 드라마치료 집단상담’(이하 드라마치료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꾸미기]가족돌봄_내맘애봄 드라마치료 집단상담 (1).jpg

드라마치료란 내담자가 과거에 경험한 부정적인 기억이나 감정, 대인관계, 또는 자신이 한 부정적인 언행을 탐색하여 연극적인 방법으로 안전하게 다루어서 재해석하고 스스로 해결방법을 모색할 수 있도록 돕는 심리치료 방법 중 하나이다.

 

드라마치료 집단상담 초반부에서는 나만의 새로운 별칭을 정하기, 자존감 향상 교육을 통해 라는 존재가 얼마나 기적적이고 소중한 존재인지를 깨닫는 계기를 제공하였고, 드라마치료의 개념과 참여자들의 역할 등 이론교육을 병행하여 드라마치료에 대한 이해를 도와 집단상담에 몰입할 수 있게 하였다.

[꾸미기]가족돌봄_내맘애봄 드라마치료 집단상담 (2).jpg

드라마치료 집단상담 중후반부에서는 참여자들이 삶에서 느끼는 행복의 걸림이 되는 것, 도움받고 싶은 부분을 활동지에 작성해보고 참여자들 모두 공통적으로 나눌 수 있는 내용부터 접근하였다. 문제를 해결하고자 용기를 낸 참여자의 드라마 시연을 통해 치료적 경험을 극대화했다.

 

드라마치료 집단상담에 참여한 참여자들은 "나 자신의 가치를 알게 되었고 깊은 내면의 상처들이 치유되고 공감받으며 몸과 마음이 많이 가벼워졌습니다”, "어린시절의 경험으로 나의 사고와 행동이 만들어지는 것을 발견하고 인식되는 과정이 참 좋았습니다. 뭔가 먹먹하고 불안하고 짜증나던 일들에서 좀 더 자유로울 수 있게 되었어요등 긍정적인 의견들을 다수 표현하였다.

 

도근희 센터장"구미시가족센터는 드라마치료라는 도구를 통해 구미시민들이 내면 깊숙이 감춰져있던 자신을 만나 탐색하고 위로하고 화해하는 과정을 통해 심리적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내맘봄이라는 프로그램 명칭처럼 구미시민들의 마음속에 따뜻한 봄기운이 가득하기를 기대한다며 기획의도를 밝혔다.

 

구미시가족센터는 가족상담, 부부상담, 별빛상담소 등 가족의 심리정서 지원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별히 20248월에는 미술상담의 이해상담아카데미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가족센터(054-455-5415)로 문의하면 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